본원은 독일 SIEMENS 사의 대학 병원급 해상도의 최신 기종 MRI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MRI는 자석으로 구성된 기계를 통해 인체에 고주파를 쏘아 신체 각 조직에서 나오는 신호의 차이를 재구성하여, 영상화하는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디스크, 척추뼈, 인대, 연부조직 등의 정밀 진단에 탁월한 진단 검사기기입니다.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을 측정하는 장비로 통증이 생기는 부위나 염증, 신경 손상 부위에는 온도가 달리 나타나는 체열 변화를 검사함으로써 X-ray, CT, MRI로 진단하기 힘든 신경 통증 부위나 질병부위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척추와 관절 질환 진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검사방법으로 단 순 방사선 촬영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컴퓨터 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MRI) 등의 정밀 검사를 하게 되거나 또는 치료 후 추적 검사 등을 하게 됩니다.
인체 특정 부위의 뼈의 양을 골밀도라고 하는 지표로 측정하고 이를 정상인의 골밀도와 비교하여 얼마나 뼈의 양이 감소되었는지를 평가하는 검사합니다. 뼈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일어나는 상태인 골다공증을 진단하기 위해 시행합니다.
간섭파 치료기는 피부저항을 최소화하는 높은 두 종류의 주파수 사이에서 생기는 간섭 주파수를 이용하여 심부 조직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근골격계의 만성 통증, 신경통 등에 이용합니다.
인체의 심부에 침투하기 적합한 파형의 자기장을 이용해 유도전류를 발생시켜 근육 및 신경 조직 깊숙이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 입니다.
무중력 공간인 우주에서는 추간판 높이가 증가되어 척추 관절이 늘어나 허리 통증이 해소된다는 점에서 착안된 치료법입니다. 통증의 원인이 되는 척추 디스크 부위에 반복적으로 감압을 시행하여 내부 압력을 낮추어 디스크를 본래의 위치로 복귀시키는 원리로 다양한 질환에서 활용되는 비수술적 치료법입니다.